해외 「 일본 편」일본 풍습 과자 가이드
최근 동안 20대에서 30대인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식품들이 몇몇 있는데요. 그중에서 쌍화차 같은 전통차를 손에 꼽을 수 있어요. 쌍화차는 50대 후반 그 이후 세대들에게나 관심을 받을 법한 전통차인데요. 최근에는 오히려 젊은 세대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같은 전통차, 약과 등의 전통과자 등이 최근 동안 MZ세대에게 인기를 얻는 이유는 한마디로 뉴트로 현상인데요. 뉴트로는 New와 Retro의 합성어로 새로운 복고풍을 의미합니다. 레트로Retro 열풍 즉 복고 열풍은 1970년대에 입생로랑이 1940년대 패션 스타일을 보이면서 레트로풍이라는 말이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레트로 열풍을 비롯하여 이같이 트렌드는 2030년마다.
주기적으로 돌고 돌아 새로운 방식으로 다시 일상생활에 스며드는 듯합니다.
어디서 판매하나요?구매처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류상품권은 대부분의 은행과 우체국에서 취급합니다. 총 16곳 그중 농협의 경우 농협중앙회농협은행는 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고, 지역농축협지역 OO농협은 취급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온누리페이와 비플레이에서 취급합니다. 현재 신규 발행은 중단되어 있으니 을 참조해주세요.이미 보유하고 있는 상품권 사용은 가능합니다. 충전식카드형은 신한, 삼성, 현대, NH농협, 하나, 비씨, 롯데, KB국민카드에서 취급합니다.
계절의 화과시
일본인들은 선명한 4계절에 대해 엄청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이 관습은 와가시 예술에서도 관찰됩니다. 가을의 단풍잎 모양과 봄의 매화 디자인과 같은 모티브가 일반적일 수 있습니다. 본래 와과자는 쉬운 디저트가 아니라 예술입니다.
디자인, 모티브, 재료에서 제철 간식은 일반적으로 특별 행사에서 먹습니다. 그것은 또한 조상들에게 제물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구름을 먹는 것 같은 한국의 과자
과거 공민왕 시절 몽골인들이 먹고 구름을 먹는 듯하다는 평을 남긴 한국 풍습 과자가 있습니다. 바로 유과입니다. 유과는 겉은 바작하고 씹으면 조청이 스며드는 캐러멜 같은 쪽득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과자의 속이 부스스한 실밥처럼 부착되어 있어서, 쫀득쫀득한 조청과 함께 과자를 씹을때 바사삭한 소리가 아주 크게 들린다. 과거에 있을 때는 유과처럼 속이 텅 빈 편한 맛과 질감을 내는 것이 어려웠으므로 까다로운 조건들을 맞추기 위한 조리 과정들을 고려한 끝에 만들어야 했다.
비싼 조청을 입히고 팔릴 때까지 조청의 끈기를 유지해야하며, 조청과 껍질과의 조화를 이루기 위한 노력이 필요해 최상급으로 여겨진 한과 중 하나였다. 지금도 전통방식으로 만든 한과는 제법 비싼 축에 속합니다.
일본의 설날
카가미 모치 두 개의 둥근 떡이 위에 나뭇잎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나비라 모치(葩餅) – 흰색 떡 중앙에 흰색 안코와 설탕에 절인 고보 뿌리가 있는 핑크색 떡을 감쌌습니다.
사쿠라 모치 벚꽃 잎 절임에 싸인 팥소 중앙을 곁들인 달콤한 핑크색 떡
하나미 당고(花見団子) – 분홍색, 흰색, 녹색으로 칠해진 3개의 당고 볼을 막대기에 꼬챙이에 꽂습니다.
와가시와 일본 다도
와과시에 대해 파악해야 할 또 다른 흥미진진한 점은 일본 풍습 다도에서 하는 역할입니다. 이 과자는 녹차와 잘 조절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조합으로 즐기기 때문에 이같이 풍습 과자는 일본 문화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와가시는 미각에 단맛을 더하고 일본 녹차인 말차의 쓴맛을 보완합니다. 일본 사람들은 달콤 쌉싸름한 맛을 천상의 조합으로 여깁니다. 차가 제공되기 전에 달콤한 간식이 일반적으로 어떻게 먼저 소비되고 절대로 함께 소비되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손님이 말차의 쓴맛과 깊은 맛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함께 간식의 단맛이 여전히 입안에 남아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숙성된 쌀 2컵적어도 1년 이상 보관하는 쌀 흑설탕 2컵 반죽용 버터기름 4티스푼, 그리고 튀김용으로 더 추가 껍질을 벗기지 않은 잘 익은 바나나 1개 14컵 흰양귀비씨 1단계 쌀을 씻어서 물에 3일간 담가 매일 물을 갈아주고, 3일째에는 물기를 빼줍니다. 수건에 쌀을 깔고 1시간 동안 말립니다. 거의 말랐을 때 믹서기에 옮겨 넣고 물을 넣지 않고 갈아줍니다. 간 쌀은 체에 밭쳐 덩어리진 알갱이를 제거합니다. 2단계 갈은 밥, 흑설탕, 그리고 4티스푼의 버터기름을 믹싱 볼에 넣고 잘 섞습니다.
이 단계에서 혼합물은 건조하고 푸석푸석하게 보일 것입니다. 3단계 반죽이 균일해지면아직 많이 부드럽지는 않을 것입니다. 동그랗게 34개로 나누어 이틀 동안 밀폐된 상자에 넣습니다. 이틀 후 껍질을 벗기지 않은 바나나를 상자에 넣고 34일 더 닫으십시오. 바나나는 반죽이 약간 발효되는 것을 도와 아나르사를 가볍고 다공성으로 만듭니다.
댓글